건화 SCM 사용자메뉴얼     (상세 도움말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SCM 자료.PPT )

 

건화 SCM ( http://scm.kunhwa.co.kr ) 웹 페이지 이용방법

    

    http://scm.kunhwa.co.kr 웹경로로 접속하시면, ㈜건화  SCM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건화 홈페이지 에서 접속방법>

    

    건화 홈페이지 하단 SCM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1. 사용자 로그인

    협력업체는 각자의 고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건화로부터 부여 받고 있습니다.

    부여 받지 않은 업체들은 ()건화 전산팀로 문의 하셔서 고유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부여

    받으신 후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업체들은 부여 받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사용하여 입력하신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신규 SCM을 처음 로그인 하시는 분들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귀사에서 원하는 비밀번호로 입력하시면 신규 비밀번호 란에 입력 하고 비밀번호 확인란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참고: 이 설정은 최초 사용자 비밀번호를 당사에서 일괄 등록하였기에, 협력사 담당자께서

    귀사에 맞는 비밀번호로 변경하도록 설정 되어있습니다. 아울러 SCM 보안상 문제로

    3개월에 한번씩 비밀번호를 변경 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2. 메인 메뉴설명

    

 

    로그인후, 건화 SCM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메뉴바 설명>

    

    메인화면의 위쪽에 위치하고 있는 메뉴바는 사내소식, KUNHWA SCM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내소식

 기능 - 당사의 사내회사 소식을 보여 주는 페이지입니다.

 구성 - 메인페이지, 공지사항, 회사일정, 회사소식, 협력사 소식

KUNHWA SCM

 기능 구매 발주 및 납품에 관한 내역을 조회 및 등록  하는 메뉴 입니다.

구성 구매 SCM관련 업무 프로그램

 

3. 사내소식 상세 메뉴설명

    

    1)메인페이지

    - 로그인 한 후 보신 첫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공지사항

    - 당사에서 등록하는 페이지로써 전체적으로 알리는 공지사항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참고 - 공지사항 입력항목은 당사에서만 입력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3)회사일정

     - 당사에 대한 회사일정을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참고 - 회사일정 입력항목은 당사에서만 입력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4)회사소식

     - 당사에 대한 회사소식을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참고 - 회사소식 입력항목은 본사에서만 입력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5)협력사소식

    - 협력사 담당자께서 직접 등록하는 페이지입니다. 협력사 소식을 등록하며

      등록된 내용은 전체 협력사에서 같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KUNHWA SCM 상세 메뉴설명

    

    1)현황조회

    - KUNHWA SCM 메뉴클릭 후 나오는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신규로 등록된  발주 및 미납현황 등 현황이 표시됩니다.

        참고 - 신규발주건과 미납현황의 최근 목록을 보여주고 있으며, 옆에 있는 버튼을

           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내역을 보실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사용자 권한에 따라 다른 내용의 자료가 표시됩니다.

 

    2)구매발주현황

    - 구매발주현황메뉴는 당사에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귀사에 구매 발주한 내역을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3)미납현황조회

    - 구매 발주한 품목들에 대한 납품하지 않은 현황을 조회하는 페이지입니다.

    

    

    4)구매거래명세서

    - 납품을 위한 구매 거래명세서를 등록하고 해당 품목을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거래명세서등록 및 출력

    - 당사에 납품하는 협력업체 분들께서 거래명세서를 직접 등록하여 조회 및 출력하는

페이지입니다.

       현재는 등록된 내역이 없으므로, 검색을 하시면 나오는 자료가 없습니다.

       협력업체 분들께서 등록하시게 되면, 기간별 검색결과 내역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명세서 등록>

    

    입력버튼을 클릭시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 페이지에서 본사와 거래하신 거래일자를 입력하시고 저장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저장완료> 창이 보여지게 됩니다.

    

    

    

    <저장완료>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거래명세서 상세등록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거래내역을 등록 하기 위해 아래쪽에 있는 자동입력버튼을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발주내역에서 가져오기> 창이 나오게 되어 해당 품목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해당품목선택방법은 NO열에 있는 에 체크를 하시면 그 품목이 선택됩니다.

    그리고 거래량 열을 보시면 당사의 발주 잔량이 거래량으로 기본 등록됩니다.

    거래량을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을 시 입력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장완료>되며

    

    확인을 클릭하시면 해당품목이 거래명세서에 등록 됩니다.

    

    품목 수정사항이 있으면, 관리 열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여 내역을 수정합니다.

    

    수정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거래량을 수정할 수 있고, 관리 열에 있는 저장을 클릭하면

    수정된 내용이 저장됩니다.

    삭제를 클릭하시게 되면 해당 품목은 삭제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을 클릭하시면 거래명세서에 있는 모든 거래품목이 삭제 됩니다.

    

    <거래명세서 출력>

   출력버튼을 눌러 거래명세서 및 납품 테그를 출력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SCM 자료.PPT 파일 참조 바랍니다.